ICT뉴스
제목 하단 바

'국립조세박물관, 메타버스로 관람하세요'…1천명 동시접속 가능
작성일자 2022.08.05 조회수 36
첨부파일 없음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국립조세박물관의 조세 유물을 메타버스(metaverse·3차원 가상현실)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국세청은 4일 국립조세박물관이 국내 박물관 중 최초로 자체 플랫폼 메타버스 조세박물관을 구축해 개통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조세박물관은 박물관 전용 플랫폼으로 1천명 안팎의 이용자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메타버스 조세박물관은 가상세계를 운행하는 거대한 조운선(고려·조선시대의 조세미 운반선) 위에 세워진 테마도시 형태다

조세유물 전시관, 세금교육·체험관, 대강당, 야외공간 등 조운선 위 가상공간은 파노라마 방식 특수촬영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실제 박물관과 똑같이 구현했다.

박물관에 전시된 조세유물은 3D 형태로 재현했으며 확대와 설명 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해 더욱 수월한 관람이 가능하다.

청소년 교육 영상과 퀴즈 풀이 등이 제공되는 세금교육·체험관, 가상 브리핑과 화상 채팅 기능이 있는 회의실도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했다.

향후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체험관도 조성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조세박물관은 조세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접속할 수 있다.

국세청은 이날부터 한 달간 메타버스 조세박물관 접속자를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220804036900002?input=1195m